리턴 OST part 3 - 검은 해

 

" 은 좀 더 세심하고 촘촘한 그물망이어야 합니다.

 

가해자를 보호하느라

정작 위로받아야 할 피해자와 피해자 가족들은

남은 시간을 상처 속에서 살아야합니다.

 

잘못된 시스템이

상처받은 사람들에게 더 큰 고통을 준다면,

  법은 누구를 위한 제도일까요? "

 

 

- 대한민국 헌법에는 일사부재리의 원칙(一事不再理原則)이 있습니다.

 

이미 한 번 심판을 받은 동일한 사건에 대해서는

다시 심판을 받지 않는다는 제도입니다.

 

저는 세 명을 죽였지만

법적 증거가 없어 살인죄로 더이상 처벌받지 않습니다.

 

법을 잘 아는 제가 법의 맹점을 이용한 것입니다.

 

 

리턴쇼 시청자 배심원 여러분께 묻고 싶습니다.

지금 당신은 법 제도의 온전한 보호를 받고 계십니까?

 

마지막 리턴 쇼의, 최자혜였습니다.

 

 

 

 

ㅠㅠㅠㅠㅠㅠ

 

입봉작인데 잘 마무리해준 리턴 작가님 칭찬하고싶다;ㅅ;ㅅ;

아쉽지만 악역들도 나름 다 벌 받았고

마지막까지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가 분명해서 정말 좋았음!

 

힘든 상황에서 최선을 다한 제작진 출연진 모두모두 고생많았다고 전해주고싶다ㅠㅠㅠ

김준석 음감님 제가 매번 좋아해여ㅜㅜㅋㅋㅋ장르물 음악 존좋탱ㅠㅠ

연출도 열일한 장면많았고, 배우들 내가 넘나 사랑!!!ㅠ0ㅠ

 

엔딩 너무 여운남아..ㅜㅜㅜ